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읽다 - 지식

버베나 알아보기 종류와 키우기

by HANOEL'S PAPA 2023. 5. 3.

버베나알아보기 종류와 키우기
버베나알아보기 종류와 키우기

버베나는 아름다운 꽃과 상큼한 향기를 가지고 있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이 품종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키우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이 글에서는 버베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버베나를 키우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소개

버베나는 주로 정원에서 장식용으로 사용되는 꽃입니다. 이 꽃은 꽃잎이 작고 아름답게 펼쳐지며,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상큼하고 상쾌한 향기를 풍기며 정원을 활기차게 만듭니다.

 

버베나
버베나


버베나란?

버베나는 식물의 일종으로, 주로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버베나는 라미아족에 속하며, 학명은 Verbena입니다. 이 식물은 선선한 기후와 햇빛을 좋아하며, 잘 관리되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버베나의 종류

버베나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종류는 Verbena Hybrida입니다. 이 종류는 다양한 색상의 꽃을 가지고 있으며, 정원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Verbena Bonariensis와 Verbena Rigida 등 다른 종류도 있습니다.


버베나 키우기

버베나를 키우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심는 시기

꽃이 풍성하게 피어납니다. 일반적으로 4월부터 6월 사이가 가장 이상적인 심는 시기입니다. - 심는 곳 버베나는 햇빛을 좋아하므로, 심는 곳은 햇빛이 잘 드는 곳이어야 합니다. 정원의 햇빛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나 테라스, 발코니 등이 적합한 장소입니다. 

심는 법

버베나를 키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먼저, 흙을 준비하고 잘 흙을 풀어줍니다. 그런 다음, 씨앗을 흙에 살짝 덮어 심고 충분히 물을 주어야 합니다. 이후에는 흙을 촉촉하게 유지하며, 약 1주일 내외에 발아가 시작됩니다.


버베나
버베나

버베나 돌보기

버베나를 키우는 동안에는 적절한 돌봄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버베나 돌보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물 주기

버베나는 건조에 약하므로, 물 주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흙이 마르기 전에 적당히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물을 더 자주 주어야 하며, 토양이 너무 습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전파 방법

버베나는 씨앗으로 번식할 수도 있지만, 전파를 통해 식물을 늘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파는 더 큰 식물에서 새로운 식물을 분리하여 심는 방식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분리할 가지를 선택하고, 식물을 분리한 후 다른 화분이나 흙 속에 심어야 합니다.


 

이렇게 버베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 아름다운 꽃을 키우는 것은 정원을 아름답게 꾸미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버베나는 식물이지만, 그 아름다움과 상큼한 향기는 우리에게 희로애락을 선사해 줄 수 있습니다. 정원에 이 식물을 심어 관리하는 과정에서는 주의가 필요하지만, 그만큼 보람도 큽니다. 버베나의 다양한 종류와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제 여러분의 정원을 아름답게 꾸미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향기로운 정원을 만들어 가꾸고, 버베나의 아름다움을 즐겨보세요.

댓글